비즈니스로비매니저”(Business Lobby Manager)란
“비즈니스로비매니저”란? 개인이나. 기업에서 연구 개발한 각종 신개발 상품이나 특허품. 공산품 등에 대하여 국. 내외 유통 및 수출. 입 무역 등 다양한 팔로 개척 비즈니스 로비스트 중개업무로 기업합병(M&A), 기업경영지원 컨설팅, 부동산 시행, 개발 컨설팅 등 개인이나 기업 등 의뢰인으로부터 수임받은 로비 요청 업무에 대하여 정보. 자료수집, 투자유치, 전문 경영 자문 로비스트 업무수행을 직무내용으로 하는 비즈로비매내저 전문가를 말한다. 또한 “비즈니스로비매니저(BLM)”는 개인이나 기업이 개발한 우수상품의 판로를 개척하고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홍보하여 최적의 투자 프로그램을 짜주는 역할과 투자전략 및 자문 수익 창출. 관리. 교육. 상담. 로비 중개업무를 수행하는 기업 로비스트로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 산업통상자원부· 직능원(제2024-0140호)에 등록된 “로비매니저 전문자격증‘으로 본 교육재단/ 협회가 주관 및 시행하는 “비즈니스로비매니저(BLM)” 자격취득자를 말한다.
“비즈니스로비매니저(BLM)”의 개념 및 필요성
현 사회는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급변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은 세계 10위 권의 경제. 무역 선진국으로 (2024, 1월) 수출 547억 달러, 수입이 544억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수출18.0%(83.5억달러) 증가, 수입△7.8%(46.1억 달러) 감소,▲무역수지는 3억 달러 흑자로 8개월 연속 흑자를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 전문 비즈니스로비 매니저(BLM) 업무는 유망 전문직으로 활동 범위가 늘어나고 있다고 본다. 또한 국내 중소기업의 약 85.5%가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 대한 정보. 자료 부족은 물론 해외 투자유치와 자금 조달의 곤란과 해외 바이어 및 파트너 발굴의 역량 부족 등 많은 어려움을 격고 있어 국. 내외 비즈니스 로비 중개 활동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은 로비스트의 도움이 절실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따라 “비즈니스로비매니저(BLM)”는 중소기업의 신개발 공상품 등의 국. 내외 유통 및 수. 출입 팔로 개척 등 투자유치 경영지원. 자문에 대한 다양한 이론 및 실무 능력을 습득하여 의뢰 기업의 요청에 따라 정보. 자료수집을 통해 투자전략. 경영 자문 등 21C 고소득 유망전문 자격증으로 꼭 필요하다고 본다.
비즈니스로비매니저(BLM)”의 향후 전망과 진출 분야는!
“비즈니스로비매니저(BLM)”는 로비스트 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과 지식을 가지고 사업계획설계 및 분석, 국. 내외 유통 및 수. 출입 무역 팔로 개척, 투자유치. 경영 자문 둥 비즈니스 로비스트 중개 전문가는 고소득 유망직종으로 그 전망은 매우 밝다고 본다. ▶“로비매니저(BLM)”는 중소기업의 경영지원 컨설팅, 경영 자문 운영 관리를 통해 개인이나 기업이 연구 개발한 사업아이템 분석, 시장개척, 판매 전략개발, 운영개선, 홍보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 등 다양한 정보. 자료수집 경영 컨설팅 업무를 대행하는 전문가로 진출 분야는 중소기업, 대기업, 투자자문회사, 기업의 경영지원 부서 등 다양한 분야의 진출이 가능하며 “비즈니스로비매니저(BLM)” 개인사무실 개설은 물론 취업. 창업. 프리랜서 전문 직종으로 고수입을 올릴 수 있어 그 전망 및 진출 분야는 매우 광범위하다고 본다.